작도닷넷 블로그
작도닷넷 블로그

미국 문화의 이해

영어 못하는 한국인은 뇌구조도 다르다?

07/09/17 16:09(년/월/일 시:분)

조선일보를 보다가 오른쪽 광고란을 봤는데, 이런게 있더라.

충격! 영어 못하는 한국인의 뇌사진!!
특허! 죽어가던 기억세포가 살아났다!
3개월 5400번 반복에 갑자기 영어가 들렸다!

뭐! 영어 못하는 한국인은 뇌구조도 다르다고? 나는 발끈해서 그만 광고를 클릭하고 말았다.

http://tempos.co.kr/
두뇌혁명 - 속청® 영어


뭐야... 가만 보니까 그냥 영어를 3~4배속으로 빨리 들으면서 리듬을 익히는 것 뿐이잖아. 그런데 무슨 두뇌개발을 들먹이면서 "영어뇌"를 만든다고 난리야.

그러니까 일단 "영어 못하는 한국인, 그 이유는 한국식 뇌구조 때문이다"면서 열등감을 자극한 다음, "영어뇌를 만드는 과학적인 메커니즘"으로 아주 뻔하고 기본적인 걸 쓸데없이 어렵게 설명한 다음에, 그냥 3~4배속으로 빠르게 돌리는 기능이 있을 뿐인 평범한 MP3플레이어와 교재를 수십만원에 파는 전략이로군.

사실 속도를 느리게 하거나 빠르게 하면서 듣기를 훈련하는 방법은 여기만 그러는 게 아니라 일반적으로 많이 쓰이는 평범한 방법이다. 이것 자체가 틀린 건 아니지만, 무슨 두뇌 메커니즘을 들먹였다고 해서 그렇게 특별한 방법은 아니다. 그저 영어 공부를 하는 다양한 방법 중에 하나일 뿐이고, 듣기 훈련 중에 한 단계에 불과하다.

그냥 3-4배속으로 빠르게 듣는 것만으로 영어 공부가 끝난다면 얼마나 편리할까. 여러분도 이미 그게 그렇게 만만하지 않다는 건 잘 알고 있을 것이다.

http://xacdo.net/tt/rserver.php?mode=tb&sl=825

이름
비밀번호
홈페이지 (없어도 됩니다)

비밀글로 등록
작도닷넷은 당신을 사랑합니다.

[이전 목록]   [1] ... [9][10][11][12][13][14][15][16][17] ... [48]   [다음 목록]

최근 글

이웃로그 관리자 옛날 작도닷넷 태터툴즈 ©현경우(xacdo) since 2001